RSS

ARM, IoT 디바이스의 대규모 확산을 가속화하는 기술 발표

16 Nov

영국 반도체 설계자산(IP) 기업 ARM 은 기업이 안전한 사물인터넷(IoT) 기술확산을 가속화할 수 있도록 새로운 제품 군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되는 ‘ARM® mbed ™ IoT 디바이스 플랫폼’ 제품 및 기술은 11월 10일부터 12일까지 캘리포니아주 산타 클라라에서 열리고 있는 ARM TechCon 2015에서 공개됐다. 이들 제품 군은 기업이 IoT 디바이스를 안전하게 관리하고 연결하는데 사용 할 수 있는 무료 서비스인 ‘mbed 디바이스 커넥터(Device Connector)’를 포함하고 있다. 또한 향상된 ‘mbed OS(Technology Preview version)’와 새로운 ‘mbed 레퍼런스 디자인(Reference Design)’도 포함한다. 이는 하드웨어 설계 시간을 단축시켜 개발사들이 제품 차별화에 역량을 집중 할 수 있도록 해 준다.

크리스티앙 플라우트너(Krisztian Flautner) ARM IoT 비즈니스 그룹 사업부장은 “지금 ARM mbed 파트너사들은 개발을 위한 기본빌딩 블록에 액세스 할 수 있으며, 모든 규모에서 안전하게 IoT 디바이스를 적용할 수 있다. 지난해 ‘mbed IoT 디바이스 플랫폼’ 출시 이후, 우리는 단일 클라우드 커넥티드 센서부터 엔터프라이즈 급의 IoT 솔루션을 요구하는 호스트를 지원하기 위한 툴과 함께 mbed 파트너쉽을 제공하는데 집중해 왔다.”라고 전했다.

SK텔레콤 최진성 SK텔레콤 종합기술원장(CTO)은 “모든 것이 디지털로 연결되어있는 시대에 IoT는 생산성을 높이고 스마트 농업과 같이 전통적으로 기술에 의존하지 않았던 광범위한 산업에 혁신을 가져오고 있다. SK텔레콤은 센서 및 메쉬 네트워킹과 서비스 컨트롤 같은 기술에 기반한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엔드-투-엔드 솔루션을 제공하는 ARM mbed IoT 플랫폼으로 기술을 확장하고 구현하여 스마트 홈, 공장 및 도시를 위한 다양한 산업을 활성화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지브라 테크놀로지(Zebra Technologies) 신성장 플랫폼 사업부 수석 부사장 필 게르스코피취(Phil Gerskovich)는 “ARM mbed IoT 디바이스 플랫폼은 IoT의 기본적인 빌딩 블록들을 하나로 쉽게 접근 가능하게 하며 보안, 통신 및 실시간 디바이스 관리의 중심으로서 통합한다. 디바이스부터 클라우드까지 모든 mbed 기술들을 Zatar, Zebra’s mbed Enabled™ IoT 클라우드, 산업용 프린터와 모바일 컴퓨터로 통합하는 것은 고객과 파트너사들이 클라우드 기술로부터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활용함으로써 기업의 자산, 사람 및 IOT트랜잭션을 연결, 모니터링 및 관리가 용이하도록 돕고 있다.”고 말했다.

새로운 보안 및 확장 가능한 ARM mbed 제품

최신의 ARM mbed 제품은 IoT 디바이스의 확산을 가속화하고 디바이스의 확장 및 보안을 가능하게 하는 기능을 제공한다:

·‘mbed 디바이스 커넥터(Device Connector)’는 개발사가 프로토타입 전개 시 디바이스를 연결할 수 있도록 할 뿐만 아니라, 신속하게 안전한 웹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하고 쉽게 클라우드 솔루션으로 통합할 수 있도록 한다. connector.mbed.com 웹사이트에서 이용 가능한 ‘mbed 디바이스 커넥터(Device Connector)’는 개발사가 최대 100개의 디바이스에 시간 당10,000개의 이벤트를 처리할 수 있도록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mbed OS Technology Preview version’은 ARM Cortex®-M 기반 MCU를 위한 모듈형의 효율적인 OS의 최신버전이다. 이 버전은 개발사들이 ‘mbed TLS’를 포함하여 스레드(Thread)의 최초의 네이티브 OS 지원 및 디바이스의 기본 관리 등을 이용할 수 있다. 이는 mbed.com에서 내려받을수 있다.

IoT 애플리케이션을 적용하는 기업들은 연결 및 보안과 생산성 등의 모든 측면을 해결해야 한다. 이를 위해, ARM은 개발자가 오픈 소스 리소스의 사용과 함께 프로토 타입부터 최종 디바이스 설계까지의 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도록 ’mbed 레퍼런스 디자인(mbed Reference Design)’ 로드맵의 일환으로 두 개의 새로운 레퍼런스 플랫폼을 개발했다. 2015년 ARM TechCon, mbed Zone에서 처음으로 두 디자인에 대한 시연이 있을 예정이다:

·‘mbed 웨어러블 레퍼런스 디자인(mbed Wearable Reference Design)’은 약 8주간의 배터리 수명을 유지하면서 완전한 대화형 사용자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효율적인 손목형 커넥티드 디바이스를 구현한다,

·‘mbed 스마트 시티 레퍼런스 디자인(mbed Smart City Reference Design)’은 많은 수의 디바이스를 위해 Sub-GHz 6LoWPAN & CoAP 메쉬 네트워크 프로토콜을 사용함으로써 사회기반시설 모니터링 및 스마트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을 목적으로 한다. 이는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의 다양한 백홀(backhaul) 기술과 호환이 되는 디바이스와 라우터들의 빠른 적용, 구성 및 관리를 통하여 디바이스에 대한 비용을 줄일 수 있도록 지원한다.

티리아스 리서치의 수석 애널리스트 폴 테이크 (Paul Teich)는 “ARM은 개발자들이 최종단의 디바이스들의 상호작용을 프로토타입화 하는 동안 클라우드에서 이에 맞는 웹 서비스를 구축할 수 있도록 한다. mbed 디바이스 커넥터는 무료로 100 개까지의 디바이스 상에서 시간당 최대 10,000개 이벤트까지 처리할 수 있다. 이는 개발사들이 상당히 제품 개발을 진척시킨 후 그 다음 단계를 결정할 수 있도록 할 것이다. 이는 제품 개발 리스크를 감소시킴으로써 혁신의 속도에 영향을 미칠 것이다.”라고 말했다.

2014년 10월 ARM이 ‘mbed IoT 디바이스 플랫폼’에 대한 비전을 공유한 이래 지난 해에도 파트너사들의 지원이 급증하였다:

· 55 개 이상의 파트너사들이 mbed 파트너십 프로그램에 가입 했고, 이들 중 20개의 파트너사들은 2015년 ARM TechCon에 참가한다. 모든 파트너가 250명 이상의 전문 엔지니어들과 함께 mbed IoT 디바이스 플랫폼에 상당한 자원을 투자하고 있다.

· mbed 커뮤니티의 개발자는 15 만명 이상으로 성장하였다.

· ARM은 스레드(Thread) 커넥티비티 표준을 위한 최초 OS 제공을 포함하여, 커넥티비티 및 보안에 대한 최신의 산업 표준을 탑재하고 있는 새로운 mbed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및 개발자 툴과 함께 플랫폼 성장을 지원하고 있다.

아이씨엔 매거진 news@icnweb.co.kr

Advertisements
 
Leave a comment

Posted by on November 16, 2015 in Event, Market, Power

 

Tags: , , , , , , ,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