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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니어, 안전기능 강화한 고전압 자동차 배터리 스택 모니터 출시

23 Nov

리니어 테크놀로지 코리아(대표 홍사곽)는 기존 LTC6804를 대체할 수 있는 드롭인(drop-in) 방식의 고전압 배터리 스택 모니터(제품명; LTC6811) 신제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기존 제품 대비 25% 더 낮은 가격으로 고성능을 제공한다.

LTC6811은 하이브리드/전기차량에 적합한 통합형 배터리 측정 IC로, 딥 베리드(deep buried) 제너(Zener) 전압 레퍼런스, 고전압 멀티플렉서, 16비트 델타 시그마 ADC, 1Mbps 절연 직렬 인터페이스를 통합했다. LTC6811은 직렬로 연결된 최대 12개의 배터리 셀 전압을 0.04% 이내의 보다 우수한 정밀도로 측정할 수 있다. LTC6811은 3차 로우패스 필터 8개 중 하나를 프로그램하여 설정할 수 있기 때문에, 매우 우수한 노이즈 감쇄 기능을 제공한다. 가장 빠른 ADC 모드로 사용시, 모든 셀은 290µsec이내에 측정될 수 있다.

대용량 배터리 팩의 경우, 여러 개의 LTC6811 제품들은, 리니어 테크놀로지의 독자적인 2선 isoSPI™ 인터페이스를 사용해 동시에 서로 연결되어 동작할 수 있다. 내장된 인터페이스는 최대 1Mbps의 데이터 속도를 지원하며, 전기적으로 절연된 RF 노이즈에 내성이 높은 통신 기능을 제공한다. 트위스트 페어 와이어로 연결된 다수의 LTC6811은 1개의 호스트 프로세서에 데이지체인 방식으로 연결되어, 수 백 개 셀의 고전압 배터리 스택을 측정할 수 있다.

최대 100M까지 절연형 통신 기능을 제공하는 0.04% 정밀도의 고전압 멀티셀 배터리 스택 모니터

LTC6811은 실제 양산 차량에서 검증된 3세대 배터리 모니터 IC 제품의 후속 제품으로, 자동차 및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에서 요구되는 환경조건, 신뢰성, 안전 요건을 충분히 만족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LTC6811은 -40°C ~ 125°C 범위에서 동작할 수 있도록 완벽하게 설계되었다. 이 제품은 ISO 26262 (ASIL) 표준을 따르는 시스템을 위해 설계되어 리던던트 전압 레퍼런스를 통한 확장된 오류 범위, 로직 테스트 회로, 크로스 채널 테스트, 오픈 와이어 검출 성능, 와치독 타이머 및 시리얼 인터페이스에서 패킷 오류 체크 기능을 제공한다.

리니어 테크놀로지의 LTC6804 배터리 스택 모니터를 사용하는 기존 설계에서, LTC6811은 필터 컷오프(cutoff) 주파수가 추가되고, 패시브 및 액티브 밸런싱 제어 기능 추가, 새로운 ADC 명령, 기능 안전을 위한 향상된 오류 도달범위를 제공하는 드롭인 대체 제품으로 사용할 수 있다. LTC6811은 아두이노 기반 마이크로컨트롤러 보드 및 소프트웨어 라이브러리인 리니어의 Linduino™ 기술로 완벽하게 지원된다. 이 마이크로컨트롤러 보드는 전기적으로 절연 USB 포트가 포함되어 있으며 LTC6811 데모 보드에 직접 연결되어 LTC6811을 평가하고 개발할 수 있는 간단한 플랫폼을 제공한다.

파워일렉트로닉스 매거진 power@icnweb.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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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on November 23, 2015 in NewProducts, Pow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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