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SS

새로운 워크벤치와 C5 펌웨어를 갖춘 ISaGRAF 6.1버전

18 Jan

자동화 소프트웨어 기술 분야의 대표 브랜드인 이사그라프(ISaGRAF)는 새로운 ISaGRAF 6.1버전을 출시했다. ISaGRAF는 빌딩 산업 자동화 제품을 위한 IEC 61131-3 및 IEC 61499를 준수하는 펌웨어 및 워크벤치이다.

로크웰오토메이션의 자동화 소프트웨어 대표 브랜드인 ISaGRAF 6.1버전의 주요 특징은 새로운 워크벤치와 새로운 C5 펌웨어 5.3버전으로 구성되었다는 것이다. 강력한 마이크로소프트의 비주얼 스투디오(Visual Studio) 2010에 기반하고 있는 이 최신 버전은 향상된 속도와 새롭게 개선된 유저 인터페이스, 그리고 보다 강화된 윈도우와의 결합 및 패키지 관리를 제공한다.

ISaGRAF(www.isagraf.com)는 IEC 61499 및 IEC 61131 산업 표준을 완벽하게 준수하며, TUV Rheinland의 승인을 받았다. 따라서 이들 제품은 임베디드 마이크로컨트롤러를 비롯해 PAC, PLC, DCS, RTU, CNC, 모션 컨트롤러, 안전장치 시스템 등 다양한 자동화 제품에 구현하는데 사용할 수 있다.

IEC 61850, DNP 3.0 IEC 870.5를 지원하는 ISaGARF는 최신 자동화 시스템의 보다 높은 수준의 표준화 및 통합, 통신을 가능하게 하며, 충격에도 견딜 수 있는 안정성 및 강력한 성능, 유연성을 통해 하이-엔드, 실시간 개방형 제어 시스템을 구현할 수 있도록 해준다.

ISaGRAF 6.1 버전은 ISaGRAF 5에서 구현되었던 일부 기능을 구현하기 위한 플러그-인 뿐만 아니라 새로운 기능을 위한 플러그-인도 포함하고 있다. ISaGRAF 6.1 워크벤치에 재도입된 이러한 기능 가운데 IEC 61499 에디터가 추가되었다. 다른 지원 가능한 언어는 LD,FBD, ST, SFC, SAMA 등이 있다.

이 최신 버전에서 현재 제공되고 있는 또 다른 중요한 기능은 VSC(Version Source Control)로, 이는 체크-아웃/체크-인을 수행함으로써 동일한 요소(예; Device, Resource, POU)로 여러 사용자들이 작업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한다. 또한 사용자들이 여러 버전의 프로젝트를 관리하고, 전체 프로젝트나 프로젝트의 특정 요소들을 백업하고 복구하거나 다른 버전 간의 파일들을 비교할 수 있도록 해준다.

페일오버 안전 운전 제어시스템 가능

새로운 ISaGRAF 6.1버전의 다른 기능으로는 유저 인터럽트(User Interrupts), 페일오버(Failover), 디펜던시 트리(Dependency Tree), 블록 라이브러리(Block Library), 변수 잠금 모니터(Variable Lock Monitor), 컨트롤러 상태(Controller Status) 등이 있다.

다른 종류의 애플리케이션은 다른 종류의 인터럽트(예, 시간, 펄스, I/O 등)를 필요로 하기 때문에 ISaGRAF의 인터럽트 구현은 OEM들이 ISaGRAF 애플리케이션에 자신들의 인터럽트를 정의하고 매핑할 수 있는 툴킷을 제공한다. 또한 엔드-유저들이 인터럽트를 구성하고 프로그램할 수 있는 플러그-인도 포함하고 있다.

페일오버는 주 시스템이 장비 고장이나 예정된 가동중단으로 인해 사용할 수 없는 경우에 제어 시스템의 기능을 2차 제어 시스템으로 추정하는 백업 운영 모드이다. 이는 보다 안정적으로 고장에 대처할 수 있는 제어 시스템을 만들기 위해 사용된다. ISaGRAF 6.1버전의 페일오버 기능은 사용자들이 컨트롤러가 제어를 수행하거나 수행하지 못하는 상황에서 조건을 변경하고 제어 결정을 수정할 수 있도록 해준다.

디펜던시 트리 플러그-인은 모든 가변 디펜던시뿐만 아니라 각 변수에 대한 존비속 디펜던시를 볼 수 있도록 모든 관련 요소들의 완벽한 개요를 사용자에게 제공한다.

블록 라이브러리는 사용자들이 블록 선택기를 통해 선택하는 대신 프로그램 내에서 기능 혹은 기능 블록을 드래그&드롭할 수 있도록 유저 인터페이스를 향상시킨 것이다. 기능 및 기능 블록은 선택한 프로젝트 및 디바이스 혹은 리소스와 연관되어 있고, 스코프 혹은 카테고리로 그룹화되어 있으며, 사용자가 블록 이름으로 검색 또한 가능하다.

변수 잠금 모니터는 모든 잠겨있는 변수들의 리스트를 보여준다. 컨트롤러 상태 기능은 현재 구동하고 있는 프로젝트 버전은 물론 사이클 타임, 잠겨있는 변수의 수를 비롯한 해당 컨트롤러에 대한 핵심 정보를 사용자들에게 제공한다.

새로운 Cd5 펌웨어 5.3버전은 새로운 유저 인터럽트 및 페일오버 기능을 위한 마이크로소프트와 리눅스 탬플릿를 비롯한 여러 새로운 탬플릿을 가지고 있다. 다른 새로운 기능으로는 OR 디버전스 이벤트에서 동시 이행을 위한 SFC 우선순위 등이 있다.

http://www.rockwellautomation.co.kr

ISaGRAF 소개

ISaGRAF는 로크웰 오토메이션(Rockwell Automation) 기업이다. 캐나다에 본사가 있으며, 중국, 프랑스, 독일에 자동화 소프트웨어 분야의 세계적인 파트너사들을 두고 있다. 이 회사의 주력 제품인 ISaGRAF는 IEC 61499 및 IEC 61131 산업 표준을 완벽하게 준수하며, TUV Rheinland의 승인을 받았다.

따라서 이들 제품은 임베디드 마이크로컨트롤러를 비롯해 PAC, PLC, DCS, RTU, CNC, 모션 컨트롤러, 안전장치 시스템 등 다양한 자동화 제품에 구현하는데 사용할 수 있다. IEC 61850, DNP 3.0 IEC 870.5를 지원하는 ISaGARF는 최신 자동화 시스템의 보다 높은 수준의 표준화 및 통합, 통신을 가능하게 하며, 충격에도 견딜 수 있는 안정성 및 강력한 성능, 유연성을 통해 하이-엔드, 실시간 개방형 제어 시스템을 구현할 수 있도록 해준다.

ISaGRAF와 제품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 http://www.isagraf.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아이씨엔 매거진 2012년 06월호

Advertisements
 
Leave a comment

Posted by on January 18, 2016 in Automation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