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SS

고장 보호 기능과 최고의 유연성을 제공하는 완전 통합 IO-LINK PHY

28 Feb

SN65HVD101 및 SN65HVD102는 경쟁 제품 대비 높은 출력 전류와 보다 높은 동작 온도 특성을 제공하여 혹독한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의 압력, 레벨, 온도 또는 플로우 IO-LINK 센서 및 IO-LINK 액츄에이터 드라이브, 밸브 등의 P2P(point-to-point) 통신 애플리케이션에 사용이 가능하다.

TI(대표이사 켄트 전)는 디스크리트 구현을 뛰어넘는 유연성을 제공하는 완전 통합 IO-LINK PHY(physical) 레이어 디바이스의 신제품군을 출시했다.

SN65HVD101 및 SN65HVD102의 주요 기능 및 장점
△ 완전 통합 솔루션: IO-LINK PHY 디바이스는 로컬 회로에 최대 20mA까지 공급할 수 있는 전압 레귤레이터를 통합하고 있어 디스크리트 구현 대비 최대 50%까지 보드 공간을 절감할 수 있으며, 기존 3.3V 또는 5V 컨트롤러도 사용이 가능하다.

△ 혼선 고장 방지 기능 지원: SN65HVD101 및 SN65HVD102는 최대 40V, 정상 상태 보호 기능을 통합하고 있어 설치 불량 또는 케이블 단선으로 인한 손상을 방지한다. 필드 전압의 전력 서지(power surge)로 인한 손상을 방지하는 최대 50V 과도상태 보호(Transient Protection) 기능을 제공하기 때문에 별도의 보호 디바이스가 필요하지 않다.

△ 최고 동작 온도 특성: 이들 제품은 IO-LINK PHY 디바이스에서 유일하게 -40C~105C까지의 동작 온도 범위를 지원해 혹독한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에 매우 이상적이다.

△ 최대 출력 전류 범위: 경쟁 제품은 최대 300mA 이하의 출력 전류를 지원하는 데 반해, 이들 IC는 최대 480mA까지 구동하여 다양한 센서 및 소형 액츄에이터의 상호 연동성을 제공한다. 또한 출력 전류를 1개의 저항으로 설정할 수 있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낮은 전력의 애플리케이션에서 안전 동작을 위한 자동 제한 기능을 제공한다.

P2P 통신 및 저전력 동작이 우수
IO-LINK를 이용하는 솔루션은 표준 슬레이브 디바이스 구성의 MCU를 필요로한다. TI의 초저전력 MSP430TM MCU는 P2P(point-to-point) 통신 및 저전력 동작에 완벽한 성능을 제공한다.

MSP430 MCU 는 최대 512KB 플래시 메모리와 통합 ADC(analog-to-digital)를 내장하고 있어 다양한 종류의 센서로부터 빠르게 프로세스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IO-Link(www.io-link.com)는 센서 및 액추에이터를 공장 자동화 시스템에 간편하게 통합하기 위해 표준화된 포인트 투 포인트(point-to-point) 통신 시스템이다. 이것은 최종 사용자에게 케이블 연결에 대한 편의성 향상과 비용 절감, 원격 진단 및 설정 등과 같은 다양한 이점을 제공한다. ©

TI 코리아 http://www.ti.com

아이씨엔 매거진 2013년 08월호

Advertisements
 
Leave a comment

Posted by on February 28, 2016 in Automation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