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SS

“우리의 미래는 개방형 시스템에 있습니다”

02 Mar

2012년 4월 시작된 Safety Alliance는 기능적인 safety 기술에 대한 자동화 제조업체, 기술 및 솔루션 제공업체, 전문가와 서비스 제공업체가 모인 협회이다. B&R의 통합 safety 기술의 제품 매니저이자 Safety Alliance 협회의 회원인 Franz Kaufleitner씨가 이 협회에서 산업 safety 기술이 제조업체와 사용자에게 무엇을 제공할 수 있는지 설명한다.

Safety Alliance의 회원조직에 대해 소개바랍니다.

Safety Alliance의 회원에는 피닉스컨택트, 바우뮐러와 같은 제어 기술 제공업체, 윈드리버와 Esterel Technologies와 같은 RTOS와 툴 제조업체, ISH와 innotec과 같은 엔지니어링 서비스 제공업체, 그리고 주요 인증 기관인TUV Rheinland와 TUV Sud가 있습니다.

이 회사들은 KW Software의 소프트웨어 제품을 사용합니다. KW Software는 safety 지향 소프트웨어 레이어, 컨트롤러 및 어플리케이션을 위한 기초를 갖춘 safety 에디터와 safe 런타임 시스템의 첫 번째 독립적인 공급업체 입니다.

서로 다른 회사들이 Safety Alliance를 형성한 동기는 무엇입니까?

Safety Alliance의 구성원 모두는 기술을 전파하고 지속적인 개발에 참여하는데 관심이 있다는 공통점이 있습니다. 조직화된 그룹에서는 이 목표를 달성하기가 더욱 용이합니다.

B&R은 어떤 이유로 Safety Alliance에 참여했습니까?

우리는 개방형 시스템이 한 기업에 독점적인 것보다 미래에 더 잘 적용될 수 있다고 확신합니다.

좋은 예로 개방형이며 버스에 독립적인 safety 프로토콜인 openSAFETY가 있습니다. B&R이 2004년 통합 safety 제어 시스템을 개발하기 시작했을 때, 우리는 다른 몇몇 경쟁 회사들과는 다르게 독점 소프트웨어가 아닌 KW Software의 개방형 표준을 기반으로 개발하였습니다.

Safety Alliance는 어떤 콘텐츠를 홍보합니까?

Safety Alliance의 기본 원리는 개방과 표준화입니다.

예를들어 임베디드 소프트웨어의 구성 요소와 운영 체제는 ARM, PowerPC와 Intel 등의 다양한 PLC 구조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모든 주요 통신 네트워크는 필드버스 시스템과 safety 레이어가 지원되며 PLCopen 펑션블록의 전체 스펙트럼이 사용됩니다. 균일한 편집기, 구성 및 파라미터 툴을 사용할 수 있어 특정 산업과 어플리케이션을 위한 펑션블록을 개발하고 사용하기가 용이합니다.

B&R의 고객과 openSAFETY 사용자들은 Safety Alliance로부터 어떤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까?

Safety Alliance의 모든 회원은 safety 지향 장치 및 솔루션을 개발하고 구현할 뿐만 아니라 개발과 관리 프로세스의 구현에 상담을 제공합니다.

Safety Alliance의 일환으로 그들은 그들의 구성요소, 소프트웨어 모듈과 방법을 풍성하게 하는 공통적인 safety 플랫폼을 사용합니다. 또한 고객의 요구를 위한 핵심 기술 자체의 지속적인 개발에도 영향을 미칩니다.

Alliance 회원은 모두 같은 소프트웨어 툴을 사용합니다. 이것이 인터페이싱 문제를 해결할 수 있나요?

여러 Safety Alliance 회원들의 구성요소를 통합하는 솔루션은 동일한 핵심 기술을 기반으로 하고 있기 때문에 매우 좋은 호환성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 입증되었습니다. 이는 safety 지향 자동화 시스템으로 달성할 수 있는 표준화의 수준을 높입니다.

기계와 통합 safety 기술 시스템의 개발자들은 특히 핸들링 장비와 같은 보조 옵션과 모듈을 통합하거나 기계의 그룹을 하나의 safety 셀로 통합할 때 통합에 더 적은 시간과 비용이 들 것으로 예상합니다.

B&R의 고객과 openSAFETY 사용자들은 Safety Alliance로부터 어떤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까?

Safety Alliance는 다수의 유명 시스템 공급업체, 기업 컨설팅 및 주요 인증 기관을 대표합니다. 이들 모두는 KW Software의 SAFEPROG 프로그래밍 시스템과 SAFEOS 오퍼레이팅 시스템을 후원하고 있습니다.

그들은 그것의 광범위한 사용을 촉진하고 실제 시장의 요구를 총족하기 위한 개발을 위해 함께 작업합니다. 이것은 앞으로의 여러 컴퓨터 세대를 위한 사실상의 표준의 미래를 보호합니다.

B&R의 고객과 openSAFETY 사용자들은 Safety Alliance로부터 어떤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까?

물론입니다! Safety Alliance는 사용자의 이익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다가오는 기술 워크숍에서는 기계와 시스템 제조업체들이 해당 safety 표준을 준수하기 위해 준비해야 하는 요구사항과 문서를 다룰 것입니다.

우리는 또한 어떤 지원이 가능한지와 이 지원이 KW Software의 제품들과 함께 가장 잘 이용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검토할 것입니다.

산업용 Safety가 왜 필요하다고 생각하십니까?

우리는 지난 몇 년 동안 의식의 변화를 관찰했습니다. 기계의 안전은 더 이상 마지못해 허용하는 “필요악”이 아닙니다.

대신 이것은 계획되지 않은 중단의 빈도를 줄여 기계 및 시스템의 효율성을 향상시키는 가능성으로 인식되고 있습니다. 그것은 더 이상 단지 유럽에서만의 이슈가 아닙니다.

토론은 이제 세계적인 수준에서 일어나고 있습니다. 점점 더 많은 기업들이 그들이 해야만 해서가 아닌 재정적인 관점에서 볼 때 더 합리적인 전략이기 때문에 기존의 시스템을 safety 기술로 업그레이드하고 있습니다.

이 모든 것들에 대해 Safety Alliance는 어떤 역할을 합니까?

산업은 자동화와 safety 기술이 완벽하게 운영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제조업체에 독립적인 솔루션을 사용한다면 이 수준의 통합은 더 신속하고 저렴하게, 그리고 힘들지 않게 얻을수 있습니다.

이것은 개방형기술 플랫폼을 통해 개발, 통합 및 기능안전 기술 어플리케이션을 단순화 하는 Safety Alliance의 목표에 완벽하게 부합합니다.©

[박스]

openSAFETY

openSAFETY는 모든 산업용 이더넷과 필드 버스 솔루션에 대해 사용할 수 있는 버스에 독립적인 첫 번째 safety 표준입니다.

이 기술은 현재의 2006/42/EC 기계 가이드라인뿐만 아니라 다른 적용 가능한 표준에 따라 safety 솔루션을 더 쉽게 통합할 수 있도록 합니다.

“블랙 채널” 원리에 따르면 openSAFETY는 어떤 필드 버스 시스템을 통하더라도 안전하게 데이터를 전송할 수 있는 세계 유일의 safety 프로토콜입니다.

http://www.open-safety.org/

[박스]

openSAFETY를 사용한 B&R safe 로봇제어

B&R은 safety 어플리케이션에서 모든 다양한 종류의 로봇을 모니터링 할 수 있는 기술인 “툴 센터 포인트 (Tool Center Point)에 대한 Safely Limited Speed (SLS)” 를 구현하기 위해 어느 필드버스에나 적용이 가능한 safety 프로토콜인 openSAFETY를 사용하고 있다.

이것은 2011년부터 적용된 6축 다관절 로봇의 모든 부분을 safe 모니터링 할 수 있도록 safety 기능을 확장시켜 주었다.

Safe 속도 모니터링을 구현하기 위해서는 safe 축에 대한 위치 값이 필요하다. 이 데이터는 통합된 SafeMC safety 기능이 있는 ACOPOSmulti 서보 드라이브에 의해 제공되고 openSAFETY 프로토콜을 통해 전송된다.

전송 받은 위치 값을 사용하여 safety 어플리케이션에 포함되어 있는 TUV 인증을 받은 SafeROBOTICS 펑션 블록은 모든 관절, 툴 마운팅 파트 및 툴 센터 포인트 (TCP) 의 절대 속도를 제어한다.

Safety 펑션은 신속한 처리를 위하여 직접 드라이브에서 실행된다. 또한 openSAFETY 는 어플리케이션에서 요구되는 사항들을 충족할 수 있는 안전하고도 완벽한 제어 솔루션을 사용자들에게 제공한다.

B&R의 이와 같은 혁신적인 기능은 일반적인 로봇 제어를 위한 모든 키네메틱 체인을 구성하는데 사용할 수 있는 파라미터 블록을 기반으로 한다. 그리고 서로 다른 다양한 로봇에 적용 가능하며 사용자들은 어플리케이션에 맞는 키네메틱 구조에 대한 솔루션을 자유롭게 구성하고 적용할 수 있다.

또한 이 기능은 11개까지의 관절을 제어해 주고, 기계적인 커플링은 각 조인트을 연결할 수 있도록 디렉션 커플러를 사용하여 20개까지 상호 연결된 관절을 제어한다.©

http://www.ethernet-powerlink.org

아이씨엔 매거진 2013년 10월호

Advertisements
 
Leave a comment

Posted by on March 2, 2016 in Automation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

 
%d bloggers like this: